비밀의 화원 (The Secret Garden)

저자: 프랜시스 호지슨 버넷 (Frances Eliza Burnett)

출간일: 2022년 3월 20일

책 형태: 영한대역 완역판

구매처: 교보문고,밀리의 서재, 리디북스, Yes24, 알라딘

작품 소개

메리 레녹스는 하인들을 거느리고 사는 유복한 부모님과 함께 인도에서 살았다. 메리 레녹스의 어머니는 사교계 활동에만 관심을 기울여서, 자기 딸을 돌보지 않고 메리를 보모에게 맡긴다. 못생긴 메리는 보모와 하인만 대했기 때문에, 울며 보채기만 하는 삐뚤어진 성격을 갖게 되었다. 부모 모두 인도 전역을 휩쓴 콜레라 전염병으로 사망하자, 고아가 된 메리 레녹스는 삼촌이 사는 영국의 미셀스웨이트의 저택으로 보내진다.


황무지 위에 세워진 그 저택은 늘 닫혀 있는 100여 개의 방이 있으며, 밤이 되면 긴 복도를 따라 울부짖는 소리가 들린다. 영국에서도 혼자인 메리는 그 저택을 둘러보는 것이 유일한 탈출구이다. 그러던 중, 울새를 따라가다 열쇠를 발견하게 되고, 그 열쇠로 잠긴 비밀의 정원을 발견한다. 메리는 10여 년간 방치되어 정원 안의 나무와 꽃들은 다 죽은 듯 보이는 그 정원을 되살리기로 한다. 메리는 그 집의 하녀 마사를 통해 그녀의 동생 디콘을 알게 되고, 그와 함께 황무지를 뛰어놀고 정원을 되살리면서, 자신의 건강과 성격도 몰라보게 좋아질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교화한다.

저자소개: 프랜시스 호지슨 버넷 (Frances Hodgson Burnett)

프랜시스 호지슨 버넷(Frances Hodgson Burnett, 1849년 11월 24일 ~ 1924년 10월 29일)은 미국의 소설가이자 극작가이다.

그녀는 영국 맨체스터에서 태어났으며, 그녀는 성공적인 철물점 사업을 운영하는 부모 밑에서 태어났으나, 그녀의 나이 5살 때 아버지가 사망하자, 어머니는 자녀를 데리고 미국으로 건너갔다. 글쓰기에 재능이 있었던 버넷은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서 글을 쓰기 시작해서 19살에는 자신의 글이 잡지 기사에 실리기 시작했다. 1870년 그녀의 어머니가 사망했고, 1872년 프란체스는 의사가 된 스완 버넷과 결혼했다. 결혼 후, 그녀는 사교활동을 즐기고, 호화로운 삶을 살았다. 그녀는 영국으로 자주 여행을 하였으며, ‘비밀의 화원(The Secret Garden)’을 쓴 곳에 집을 샀다. 그녀는 미국 롱아일랜드의 나소 카운티에 정착하여 1924년에 사망했다.

그녀는 세 편의 아동 소설인 ‘소공자(Little Lord Fauntleroy)’, ‘소공녀(A Little Princess)’,‘비밀의 화원(The Secret Garden)’로 가장 잘 알려졌다.

‘비밀의 화원’은 1910년 가을부터 연재되었으며, 1911년 초판본이 출간되었으며, 20세기 최고의 아동 도서 중 하나로 여겨진다. 미국 교육 협회는 이 책을 ‘어린이들을 위한 교사 100대 책’ 중 하나로 선정했으며, 2012년에는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School Library Journal)이 발표한 설문조사에서 역대 아동 소설 중 15위에 올랐다. 그녀의 작품들은 여러 편의 무대와 영화로 제작되었다.

오디오 파일 듣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