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 (The Wife)

저자: 워싱턴 어빙 (Washington Irving)

출간일: 2022년 6월 14일

책 형태: 영한대역 완역판

구매처: 교보문고,밀리의 서재, 리디북스, Yes24, 알라딘, 북큐브, 부커스, 윌라

작품 소개

유복한 환경에서 자란 아름답고 교양 있는 여성과 결혼 여성과 결혼한 사업가 레슬리는 갑자기 사업에 실패해서 변두리의 조그만 집으로 이사하게 된다. 아내에게 행복한 삶을 주리라 결심했던 레슬리는 자신의 고통보다 아내의 상심을 더 걱정하여, 자신의 고민을 친구에게 털어놓는다.

친구는 레슬리에게 위로의 말을 하였지만, 아직도 아내를 걱정하며 불안해하는 레슬리를 따라서 그 친구는 레슬리의 집을 향해 함께 걸어간다…….

저자소개: 워싱턴 어빙 (Washington Irving)

워싱턴 어빙(Washington Irving, 1783년 4월 3일 ~ 1859년 11월 28일)은 미국의 수필가·소설가, 전기 작가, 역사가, 외교관이다. 그는 에드가 앨런 포우(Edgar Allan Poe), 너새니얼 호손(Nathaniel Hawthorne) 등과 나란히 언급되는 19세기 미국 낭만주의 문학의 대표적 소설가이다.

그는 맨해튼에서 부유한 상인 집안에서 11남매 중 막내로 태어났다. 그는 방랑 기질이 있어서 뉴욕 허드슨 강 일대, 프랑스 보르도 지방, 이탈리아, 영국, 스웨덴 등 유럽을 두루 방문하며 그 지역의 전설과 인물들을 정리하고 그의 작품 소재로 삼았다.

그가 1809년 디트리히 니커보커라는 필명으로 출간한 ‘뉴욕의 역사’로 문단의 호평을 받기 시작했으며, 1815년에 영국으로 한때 이주한 후, 그곳에서 1919년부터 1820년까지 연재한 ‘스케치북’에는 그의 대표작인 ‘립 밴 윙클(Rip Van Winkle, 1819)’과 ‘슬리피 할로우의 전설(The Legend of Sleepy Hollow, 1820)’이 수록되어 있다. 이 두 작품은 그가 아직 청소년기에 허드슨 강가를 여행하면서 그 지역의 수많은 전설을 정리하고 창작한 것이다.

그는 벤저민 프랭클린과 너새니얼 호손처럼 외교관직도 수행했는데, 1840년대에 스페인 주재 미국 대사를 지냈다. ‘알함브라’는 그가 마드리드 미국 공사관으로 임명되어 스페인에 체류하던 시기, 알함브라에 머무르며 무어인의 신비한 전설을 기록한 작품으로 낭만적인 에스파냐 여행기이다.

그는 평생 정기적으로 출판을 계속했고 뉴욕 태리타운에서 ‘조지 워싱턴의 생애(The biography of George Washington, 1859)’를 출간한 뒤 76세의 나이로 숨을 거두었다. 그는 미국 작가들을 저작권 침해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더 강력한 법을 주장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