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레오 톨스토이 (Leo Tolstoy)
출간일: 2022년 5월 31일
책 형태: 영한대역 완역판
구매처: 교보문고,밀리의 서재, 리디북스, Yes24, 알라딘, 북큐브, 부커스, 윌라
작품 소개
다섯 명의 부유한 젊은이가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안나 이바노브나의 집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델레소프의 손님 중 한 명은 현관에서 낯선 남자를 보고 그를 집으로 불러들인다. 그는 처음에는 터무니없이 춤을 추고 계속 넘어지며 그 친구들을 웃게 만들 뿐이다. 하지만 그는 바이올린을 집어들고 특이한 태도로 연주하며 그들을 놀라게 한다. 그는 뛰어난 음악가였던 것이다.
델레소프는 알버트라는 이름의 형편없는 옷차림과 불행한 그 음악가를 불쌍히 여기고 자기와 함께 머물도록 그를 초대한다. 하지만, 그는 계속해서 술을 마시고, 미친 듯한 행동을 하는 등 정상적인 생활을 해 나가지 못한다.
알버트는 자제력을 잃고 델레소프의 집을 떠난다. 그들은 안나 이바노브나의 문 앞에서 그가 술에 취해 의식을 잃은 것을 발견하고 그를 침대에 눕힌다…….

저자소개: 레오 톨스토이 (Leo Tolstoy)
레오 톨스토이 (Lev Nikolaevich Tolstoi, (1828 ~ 1910)는 러시아의 위대한 소설가이자 시인, 개혁가, 사상가이다. 러시아 문학과 정치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표도르 도스토옙스키와 함께 19세기 러시아 문학을 대표하는 대문호이다.
톨스토이는 1828년에 남러시아 툴라 근처의 야스나야 폴랴나에서 니콜라이 일리치 톨스토이 백작과 마리야 톨스타야 백작부인의 넷째 아들로 태어났으나, 어려서 부모를 잃고 친척 집에서 자랐다. 그는 카잔대학교 법학과에 다니다가 중퇴했는데, 그 이유는 인간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생각을 억압하는 대학교 교육 방식에 실망을 느껴서라고 한다.
톨스토이는 ‘인간의 심리 분석’과 ‘개인과 역사 사이의 모순 분석’을 통하여 최상의 사실주의를 성취해 냈다. 그는 자신의 작품을 통해서 일상의 형식적인 것을 부정하고 인간의 거짓, 허위, 가식, 기만을 벗겨 내고자 노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