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를 페로 동화집 (The Fairy Tales of Charles Perrault)

저자: 샤를 페로 (Charles Perrault)

출간일: 2022년 5월 31일

책 형태: 영한대역 완역판

구매처: 교보문고,밀리의 서재, 리디북스, Yes24, 알라딘, 북큐브, 부커스, 윌라

작품 소개

17세기 프랑스를 대표하는 동화작가 샤를 페로는 지역의 민담들 9편을 모아서 『샤를 페로 동화집』을 출간하였으며, 이 책은 출간되자마자 큰 인기를 끌었다. 이 책에 수록된 ‘빨간 모자’, ‘잠자는 숲 속의 미녀’, ‘장화 신은 고양이’, ‘신데렐라, 또는 작은 유리 구두’, ‘고수머리 리케’, ‘작은 엄지’, ‘요정들 또는 다이아몬드와 두꺼비’, ‘수염이 파란 남자’, 그리고 ‘당나귀 가죽’는 그 후에도 샤를 페로는 그 후에도 그림 형제를 비롯한 많은 작가가 이 작품을 자신의 지역 정서에 맞게 각색한 작품을 발표하였으며, 최근까지도 월트 디즈니가 이 이야기들을 만화 영화로 만들면서 전 세계 사람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되었다.

이 책은 샤를 페로의 동화들을 원작 그대로 완역한 것으로, 우리가 알고 있던 각색된 이야기와는 다른 400년 전의 사람들이 즐기고, 마음속 깊이 받아들일 만한 내용을 감상할 수 있다.

저자소개: 샤를 페로 (Charles Perrault)

샤를 페로(Charles Perrault, 1628년 1월 12일 ~ 1703년 5월 16일)는 17세기 프랑스를 대표하는 동화작가이다.

그는 프랑스의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아버지의 영향으로 어렸을 때부터 법률을 공부하여 23세에 변호사가 되었다. 후에 설계에 흥미를 느껴 건축가인 작은형 클로드 페로와 함께 베르사유 궁전의 건축설계에도 참여하는 등 다재다능한 능력을 발휘하였다.

그는 또한 회화 아카데미와 과학 아카데미의 창립에 참여하였다. 40대 중반의 늦은 나이에 아내와 결혼하였으나 6년 후에 아내를 잃고 공직도 잃은 후에는 자신의 아이들에게 헌신하기로 하고, 작품활동에 매진한다.

그는 프랑스 농민들 사이에서 구전되던 이야기들을 세련되게 다듬어서 ‘동화’라는 새로운 장르의 초석을 다지고 ‘프랑스 아동문학의 아버지’라는 명성을 누리게 된다. 그의 주요 작품으로 ‘신데렐라’, ‘푸른 수염’, ‘빨간 망토’, ‘장화 신은 고양이’, ‘엄지 동자’ 등이 있다. 그의 작품 중 일부는 100년이 지난 후 그림 형제의 작품에 거의 그대로 반영이 되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