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일간의 세계 일주 (Around the World in Eighty Days)

저자: Jules Verne (쥘 베른)

출간일: 2022년 3월 20일

책 형태: 영한대역 완역판

구매처: 교보문고,밀리의 서재, 리디북스, Yes24, 알라딘

작품 소개

필리스 포그는 런던에서 고독한 삶을 사는 부유한 영국 신사이다. 그는 부자임에도 소박하게 살며 엄격한 정확성으로 자신의 하루하루를 살아간다. 그에 대해서는 말할 수 있는 것은, 그가 개혁 클럽의 회원이라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그는 자신의 엄격한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하인을 해고하고, 프랑스인 장 파스파르투를 고용한다.


그는 개혁 클럽 회원들과 80일간에 세계 일주를 할 수 있는가에 대한 논쟁을 벌이다가, 자신의 재산의 절반인 2만 파운드를 걸고 80일간에 세계 일주를 하는 내기를 걸었다. 그는 그날로 여행 중 경비를 충당하기 위해 자신의 남은 재산 2만 파운드를 찾아서 파세파투트를 데리고 런던에서 출발한다. 하지만 때마침 영국은행의 강도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돼 형사 픽스로부터 추적을 당하고, 예기치 않은 사건에 맞닥뜨려 시간을 허비하는 등 갖가지 장애에 부딪히며 이 일생일대의 내기에 이기기 위해 증기선, 철도, 코끼리를 타고 육지와 바다를 가로지르는 멋진 여행을 시작한다.

저자소개: Jules Verne (쥘 베른)

쥘 베른(Jules Verne, 1828년 2월 8일 ~ 1905년 3월 24일)은 과학 소설 분야를 개척한 프랑스의 소설가이자 시인이고 극작가이다. 그는 프랑스 편집자이자 출판사인 피에르 줄스 헷젤(Pierre-Jules Hetzel)과 협력하여 신기한 여행 시리즈이며 그의 대표작들인 ‘지구 속 여행(1864)’, ‘해저 2만리(1870)’, ‘80일간의 세계 일주(1873)’를 출간하였다.

그의 작품들은 주로 축약하여 번역되는 바람에 아동 문학 작가로 주로 인식되었었지만, 프랑스와 대부분의 유럽에서 중요한 작가로 여겨지고 있다. 실제로 그는 1979년 이후 세계에서 두 번째로 가장 많이 번역된 작가이며, 2010년대에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번역된 프랑스 작가였다.

그의 작품들은 주로 현저한 기술적 발전을 이룬 19세기 후반을 배경을 흥미진진하게 다루었으며, H. G. 웰스(H. G. Wells)와 휴고 건스백(Hugo Gernsback)과 함께 ‘과학 소설의 아버지’로 불리기도 한다.

오디오 파일 듣기

댓글 남기기